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리

무좀 발가락 발톱 원인 증상 치료 연고

by 관리요정 2023. 10. 20.
반응형
 무좀 발가락 발톱 원인 증상 치료 연고

 

무좀, 그 이름만으로 민감한 주제로 여겨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무좀은 단순히 '지저분한 사람의 질병'이 아닙니다. 이 질환은 스캐비스 진드기에 의해 침투되어 발생하며, 감염자와의 직접 접촉을 통해 전파됩니다. 무좀에 대한 이해를 통해 조기 진. 단과 치료, 그리고 전파를 예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무좀
완치가 쉽지 않은 귀찮은 고질병 무좀

 

무좀이란?

 

무좀은 피부에 침투하는 진드기에 의해 발생하는 감염성 피부 질환입니다. 이 질환은 흔히 "스캐비스"라고도 불립니다. 무좀은 가려움증과 발진을 주요 증. 상으로 가지며 전염성이 높고 감염자와 직접적인 피부 접촉을 통해 전파됩니다.

무좀은 피부 무좀(Scabies)과 발톱 무좀(Crusted Scabies) 두 가지 주요 형태로 나타납니다. 이 둘은 다음과 같이 구별됩니다.

 

피부 무좀(Scabies)

피부 무좀은 일반적으로 발생하는 무좀의 형태로, 스캐비스 진드기(Sarcoptes scabiei)에 의해 발생합니다. 피부 무좀의 주요 증. 상은 가려움증, 발진, 가려운 선(스크래치 마크), 피부에서 뾰족한 작은 두드러기와 같은 피부증. 상입니다. 피부 무좀은 직접 피부 접촉을 통해 전파되며, 스캐비스 진드기가 피부 내로 침투하여 증. 상을 발생합니다.

 

발톱 무좀(Crusted Scabies)

발톱 무좀은 무좀에 심각한 형태로, 스캐비스 진드기에 감염된 사람이 현재 흔한 무좀의 증. 상 외에도 발톱과 손톱 주위의 피부에 심각한 각질증과 궤양을 가집니다. 발톱 무좀은 면역체계의 약화 또는 기타 기저 질환의 영향을 받는 사람들에게 더 흔하게 나타납니다.

 

 

무좀 증상


무좀 진드기는 피부의 표피층에 침투하여 털 구절이나 피부 접착제로 보호하며, 거기서 번식합니다. 이런 진드기의 산란에서 나온 작은 알들은 피부에서 신진 대상 진드기가 태어나 증식하고, 신진 진드기가 피부의 깊숙한 곳으로 이동하여 증. 상을 발생합니다.

가려움증 : 가장 흔한 증. 상 중 하나로, 특히 밤에 심해집니다.
발진 : 피부 상에서 작고 붉은 발진이 나타납니다. 발진은 주로 발바닥, 손목, 손가락 간의 공간, 목, 팔뚝, 무릎 뒤, 그리고 생식기 주위에 나타납니다.
궤양 : 피부의 긁힌 부분에서 궤양이 생길 수 있습니다.
가려운 선 : 무좀이 가장 많이 발생하는 부위에 가려운 선(스크래치 마크)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무좀 발생 원인과 전염 가능성


무좀(Scabies)은 스캐비스 진드기(Sarcoptes scabiei)에 의해 발생하며, 이 진드기가 피부에 침투하고 번식함으로써 발생합니다. 무좀이 생기는 주요 이유와 관련된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스캐비스 진드기 침투

무좀의 주요 원인은 스캐비스 진드기의 피부 침투입니다. 스캐비스 진드기는 작고 미세한 진드기로, 감염자와의 직접적인 피부 접촉을 통해 전파됩니다. 이 진드기는 피부에 침투하여 번식하고 증. 상을 발생합니다.

 

번식과 알 산란

스캐비스 진드기는 피부 내에서 번식하고 진드기의 알을 낳습니다. 이러한 알은 피부에서 뾰족한 작은 구멍을 통해 발산하며, 새로운 진드기가 생겨나고 피부 내로 이동하여 증. 상을 발생시킵니다.

 

감염자와의 직접 접촉

무좀은 전파 가능성이 높은 질환으로, 직접적인 피부 접촉을 통해 전파됩니다. 다른 사람과 밀접한 접촉, 특히 감염자와의 직접적인 피부 접촉은 무좀 전염의 주요 경로 중 하나입니다. 또한, 감염자와 같은 침대, 옷, 수건, 속옷 또는 개인 물건을 공유하는 경우에도 전파될 수 있습니다.


무좀은 특히 가족 구성원, 동거인, 학교 또는 집단생활 시설에서 전파되기 쉬우며, 감염자와 직접 접촉한 사람들이 무좀에 걸릴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무좀에 걸린 경우, 치료를 받을 때 가족이나 동거인도 검사와 치료를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무좀 치료


무좀은 치료가 가능하며, 주로 전문 의료진의 지도하에 치료가 이루어집니다. 흔히 사용되는 치료는 다음과 같습니다.

 

피부에 적용되는 크림 또는 로션

이 크림 또는 로션은 진드기를 죽이고 알을 제거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일반적으로 밤에 온몸에 바르고, 아침에 씻어내는 방식으로 사용됩니다.

 

경구 약물

치료 과정에서 전문의의 처방에 따라 경구 약물을 복용하기도 합니다.
무좀(Scabies)의 치료에 대부분의 경우 먹는 약물(경구 약물)은 일반적으로 사용되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무좀 치료에는 피부에 바르는 연고나 크림이 사용됩니다. 이 연고나 크림은 피부에 바르고 진드기를 죽이며, 무좀의 증. 상을 관리합니다. 몇 가지 무좀 치료 연고는 전문의의 처방이 필요하며, 사용 방법 및 기간은 전문의의 지시에 따라야 합니다.

경구 약물은 일반적으로 무좀 치료에 사용되지 않지만, 특별한 상황에서는 전문의의 판단하에 경구 약물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경구 약물은 일반적으로 예외적인 경우나 특별한 전문의의 지시에 따라 사용됩니다.

무좀 치료의 방법 및 사용할 연고에 대한 결정은 전문의와 상의하여 이루어져야 하며, 진행 과정을 지켜야 합니다. 무좀은 적절하게 치료되면 상태가 완화되며 전염이 막힙니다.

 

 

무좀에 바르는 연고

 

무좀 치료에는 특별한 무좀 연고가 사용됩니다. 이러한 연고는 피부에 바르고 진드기를 죽이며, 무좀의 상태를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흔히 사용되는 무좀 치료 연고에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페름트린

페름트린은 매우 흔하게 사용되는 무좀 치료 연고 중 하나입니다. 이 연고는 스캐비스 진드기를 죽이고 진드기의 알을 제거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버멕틴 크림

이버멕틴 크림은 스캐비스 진드기를 죽이는 데 효과적입니다. 이 크림은 일반적으로 한 번만 바르는 것이 충분한 경우가 많습니다.


린다네인 크림

린다네인 크림은 무좀 치료에 사용되며, 진드기를 죽이고 피부 상태를 완화합니다.

치료 연고는 전문의의 처방에 따라 사용해야 하며, 사용 방법 및 기간은 전문의의 지시를 따라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이러한 연고는 피부에 바르고 일정한 시간 후에 씻어내는 방식으로 사용됩니다. 또한, 치료 연고를 사용하는 동안 침대 시트, 수건, 옷 등을 교체하고 세탁하여 진드기의 전파를 예방해야 합니다.

 

 

반응형